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뉴스국제
[전시회] ‘2013 재팬 펫 페어’ 최고의 신상은?
입력 2013.03.28  17:23:06 전설 기자 | dailypet03@gmail.com  

일본 오사카 인텍스에서 반려동물용품 박람회 ‘2013 재팬 펫 페어’가 개최됐다. 오늘부터 31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품종을 초월한 1만여 종의 반려동물과, 일본의 유명 반려동물 브랜드 용품 및 한국, 베트남 등 각국의 신상품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어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2012년 4월부터 2013년 4월까지 한 해 동안 출시되거나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 중 바이어와 관람객 투표로 최고의 신상을 뽑는 'JPF 컵 신제품 콘테스트‘ 후보 제품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끌었다.

2013 재팬 펫 페어 전시장 ⓒ데일리펫

패셔너블한 꽥꽥이 입마개

전시회장에서 바이어들의 관심을 독차지한 반려견 전용 입마개. 딱딱한 플라스틱 소재의 일반 입마개와 달리 인체에 무해한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졌다. 물거나 짖는 개에게 필요한 산책 필수 아이템. 귀여운 오리입 모양의 디자인으로 반려견에게 씌웠을 때 ‘오리 강아지’를 보는 듯한 귀여운 모습이 연출된다. 외출시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대형견은 일반 입마개를 착용했을 때보다 사람들에게 경계심을 덜 준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들의 경계심을 풀어주는 외출용 오리입 모양의 입마개 ⓒ데일리펫

같은 원리로 반려동물을 목욕 시킬 때 샴푸가 입과 코에 들어가거나, 기도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입마개도 출시됐다. 외출용 입마개는 주둥이 끝부분이 벌어진 것과는 달리, 목욕용은 주둥이를 감싸는 형태로, 물이 입마개 안쪽으로 흘러 들어가면 아래로 배수가 되게끔 턱 부분에는 여러 개의 구멍이 뚫려있다.

목욕시 입에 샴푸나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입마개 ⓒ데일리펫

밤 산책시 필요한 야광 LED 목걸이

야광 LED 전구가 펜던트 속에 담겨 있는 반려동물 전용 목걸이다. 반짝 반짝 빛이나 야간 산책을 나갈 때 동물이 어디 있는지 위치를 파악하기에 편리하고, 패션 용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대형동물을 위한 큰 사이즈부터 소형동물을 위한 작은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다양한 칼라의 불빛이 나오는 야광 목걸이 ⓒ데일리펫

치석제거용 사료

사료에 작은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 사료를 먹을 때 자연스럽게 이빨이 구멍 사이에 끼도록 만들어져 있다. 반려견이 사료를 씹을 때마다 잇몸에 잔여물이 남지 않아 치석 예방은 물론 잇몸 마사지 효과가 있다.또한 구멍으로 인해 자주 씹어야 하므로 흡입하는 반려견은 급하게 음식 먹는 것을 예방한다.

 치석 예방은 물론 잇몸 마사지에 효과적인 구멍뚫린 사료 ⓒ데일리펫

반려견 전용 건강 드링크

일명 반려견 전용 ‘박카스’. 온전히 반려견의 건강증진을 위해 탄생한 건강 드링크 제품이다. 함유 성분은 콜라겐, 글루코사민, 로얄제리 3종류다. 건강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입맛이 까다로운 반려견도 가리지 않고 잘 먹을 만큼 뛰어난 기호성을 자랑한다.

 반려동물 건강 드링크 ⓒ데일리펫

한국기업 펫앤바이오의 반려동물 영양제 시리즈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재팬 펫 페어’ 참가한 펫앤바이오의 반려동물 영양제 시리즈 ‘뉴트리플러스젠(Nutri+gen)’ 12종도 좋은 반응을 보인 신제품 중 하나. 기존 5종에서 12종으로 업그레이드된 영양제 시리즈는 홍삼, 비타민파워, 콜라겐, 헤어볼 등 다양하게 출시돼 반려동물에 따라 맞춤별 급여가 가능하다. 물감처럼 알록달록 컬러풀한 튜브타입 상품군은 늘어놓는 것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전시효과를 보기도 했다.

펫앤바이오 부스 ⓒ데일리펫

팔을 끼우게 만든 샤워타월

수건 양쪽 끝부분이 팔을 끼도록 마감돼 있다. 동물을 목욕시킨 후 티셔츠를 입을 때처럼 수건에 팔을 끼워 넣고 안아서 말려주면 된다. 목욕 후 물기가 다 마르기도 전에 도망가는 고양이에게는 적격이다. 작은 아이디어지만 소유주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목욕 후 말릴 때 동물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팔을 끼우게 만든 타월 ⓒ데일리펫

찍찍이 부직포 청소기

반려동물의 털을 말끔히 치워주는 청소 용품이다. 부직포를 밀대에 끼워 사용하는 일반 제품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비밀은 ‘마법의 부직포’에 있다. 청소 시 바닥과의 마찰을 이용한 일반 부직포와 달리, 끈끈한 접착성 성분이 들어 있어 동물의 털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마법의 청소용 부직포 ⓒ데일리펫

소형동물용 초미니 이동장

개나 고양이들과 이동할 때 흔히 이용하는 이동장을 햄스터, 페릿, 반려조 같은 소형동물용으로 선보였다. 미니어처를 보는 듯한 깜찍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햄스터 등을 위한 초미니 이동장 ⓒ데일리펫

관상어용 자갈 장판

관상어를 기르는 소유주에게 환영받은 아이디어 제품. 수족관 바닥에 까는 자갈이나 작은 돌멩이를 한 덩어리로 만들어 납작하게 눌러놨다. 즉, 자갈로 만든 장판이다. 수족관을 청소할 때 물때로 인해 미끄러운 자갈을 거둬내 씻을 필요 없이, 한번에 장판만 들어 올리면 된다.
 
청소가 쉽게 자갈을 이어 만든 장판 ⓒ데일리펫

산소가 나오는 관상어용 돌멩이

어항 속에 던져두기만 하면 공기방울이 보글보글 올라온다. ‘산소오 다스 이시’라는 이름 그대로 산소를 만들어내는 돌멩이다. 산소를 만들기 위해 펌프를 살 필요도, 전원을 연결할 필요도 없다. 돌멩이 모양의 제품을 포장만 벗겨서 물속에 퐁당, 던지면 끝이다.
 
산소가 뿜어져 나오는 돌멩이 모양의 제품(흰색)  ⓒ데일리펫

꼬리가 늘어나는 장난감

물고 잡아당기며 놀면 봉제 장난감 안쪽에 말려 있는 1.5m 길이의 꼬리가 늘어나는 제품이다. 다 놀고 난 후에는 꼬리를 감아주면 원상복귀된다. 이갈이를 시작한 어린 강아지나 호기심이 많은 반려견에게 던져주면 꼬리 늘리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른다.

어린 강아지에게 인기있는 꼬리가 늘어나는 장난감 ⓒ데일리펫

데일리펫 전설 기자(오사카) dailypet03@gmail.com

전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슈앤

안락사 공포 속의 유기동물 현주소

안락사 공포 속의 유기동물 현주소
“오랜만의 산책이라 신이 났어요. 달리는 게 기분 좋아서 주인님이 없어진 줄...
칼럼
[오마이펫54] 탁이가 주는 소소한 즐거움

[오마이펫54] 탁이가 주는 소소한 즐거움

가족이 돌아오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아차리기식구들이 ...
최근인기기사
1
[전시] 우리 아이가 아파요!
2
[전시] 한국에는 없고 외국에는 있다?
3
[전시] 트렌드세터를 위한 위시 리스트!
4
[전시]美, 글로벌 펫 엑스포 가다
5
[전시] 심쿵한 펫 행사, 요리조리 즐기기
6
[문화] 반려견이 다이빙을 한다고라?
7
[경제] 이제는 캣타워도 접이식!
8
[신간] 수도사들이 개를 훈련한다고?
9
[문화] 반려동물 뮤지컬 'Dogs Dogs'
10
[사회] 안녕, 타마 역장님
데일리펫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회원약관  |  저작권 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Tel : (02)515-8114  |  Fax : (02)515-1996
(06643) 서울 서초구 효령로 61길 14-5(서초동 160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 아 01947 (2012.1.27)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기욱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기욱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dailyPET Corp. All rights reserved.